본문 바로가기
IT/배포

Android 불편을 야기하는 광고 조치 대응

by TechTonic 2023. 5. 4.
반응형

앱 배포를 진행했는데 아래 "발견된 문제: 불편을 야기하는 광고"로 인해 앱 배포가 거부되었다.
 

앱 배포 거부 내용

구글에서 안내하는 "불편을 야기하는 광고"는 아래로 설명한다.
 
불편을 야기하는 광고
불편을 야기하는 광고란 예상치 못한 방식으로 표시되어 의도치 않은 클릭 또는 기기 기능의 사용성 저해나 방해로 이어질 수 있는 광고를 말합니다.
앱은 사용자가 앱을 완전히 사용할 수 있게 되기 전에 광고를 클릭하게 하거나 광고 목적으로 개인 정보를 제출하게 할 수 없습니다. 전면 광고는 광고가 게재되는 앱의 내부에만 표시될 수 있습니다. 앱에서 정상적인 사용을 방해하는 전면 광고 또는 기타 광고를 표시하는 경우 불이익 없이 간편하게 없앨 수 있어야 합니다. 

일반적인 위반 사례

  • 광고가 전체 화면을 차지하거나 정상적인 사용을 방해하며 광고를 없애는 명확한 방법이 마련되어 있지 않습니다.
  • 거짓 닫기 버튼을 사용하거나 다른 기능을 위해 사용자가 자주 탭 하는 앱 영역에 갑자기 광고를 표시하여 클릭하도록 하는 광고
  • 거짓 닫기 버튼을 사용하는 광고
  • 사용자가 인앱 기능을 사용하기 위해 탭 하는 영역에 갑자기 나타나는 광고

 

해결 내용

 
내 앱에는 배너와 전면 두 가지 광고 형식을 사용하고 있었고, 위 문제 해결을 위해 하나하나씩 삭제 후 배포하였으나 처리되지 않았다. -_ -
 
내 앱의 경우 admob 광고가 문제가 아니었고, 다른 앱 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Play Store 링크를 걸어두었는데 해당 링크로 "불편을 야기하는 광고"로 거부되었다.
 
admob 생성에 문제가 없다면, Play Store로 링크를 걸어둔 메뉴 또는 기능을 삭제하면 해결될 것이다.




 
 
 

반응형

댓글